See All Global Menu

Learn More


PAGE TITLE

description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rragen Insights

Norragen Insights

Norragen Insights

게시판 상세
제목 매끈하게 빛나는 피부, 운동으로 완성하기+특별한 스킨케어 루틴과 함께!
작성자 Norragen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11-26 10:11:4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38

매끈하게 빛나는 피부,
운동으로 완성하기

(+특별한 스킨케어 루틴과 함께!)

운동이 심장, 폐, 뇌 기능 등에 좋다는 건 한 번쯤 들어 본 적이 있는 얘기죠.
하지만 운동이 피부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여기, 운동이 매끈한 광채 피부를 만들어주는 이유 3가지를 공개합니다!
“운동은 혈액 순환이 증가하면서, 피부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사실 운동이 하나의 피부관리와도 같은 거죠.”
01영양분 전달과 리페어
첫째로, 운동을 하는 동안 피부의 작은 동맥들이 열리면서 산소가 풍부한 혈액이 피부 표면에 더 많이 도달하도록 합니다. 또한 자외선과 각종 미세먼지 등의 오염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에 영양분을 전달해준다고 Mia(Norragen의 어드바이저)는 설명합니다.
02노폐물과 활성산소는 Bye!
운동으로 혈액순환이 증가하면서 세포에서 나오는 활성산소 및 노폐물을 씻어내고, 깊숙한 피부 안쪽부터 깨끗해지는 데 도움을 줍니다. “모공이 팽창하면서, 갇혀있던 노폐물이 땀을 통해 방출되죠. 이건 사실 하나의 피부관리와도 같아요”라고 Mia는 덧붙입니다.
03스트레스 및 관련된 피부 증상 감소
또한, 운동이 주는 직접적인 효과 말고도 간접적인 효과들이 있죠. 예를 들면 스트레스 감소처럼요. 운동을 하면 (코티졸 레벨을 고르게 하면서) 스트레스가 줄어들기 때문에, 여드름의 발생 가능성도 줄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운동 후의 광채 피부”, 즉 운동이 피부에 도움을 준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심각한 습진이나 여드름을 가진 매우 민감한 피부라면, 과열과 땀은 이 상태를 악화시킬 수도 있어요.”라고 Mia는 설명합니다.

매우 민감한 피부를 갖고 있다면, 운동 후 재빨리 씻고, 운동하는 동안에는 체온을 최대한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를 위한 꿀팁!

“헬스장의 에어컨 바로 아래에서 운동을 하거나, 차가운 젖은 수건을 목에 대고 운동하세요!”

“보통 운동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진 않아요.
헬스장에서 운동 전, 후의 잘못된 습관 때문이죠.”
운동으로 얻을 수 있는 피부 효과를 내기 위해선,
운동에 맞게 내 피부를 준비시키고 그 후의 피부를 알맞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여기 6가지 Tips 나갑니다!

운동 전!

01(가능하다면) 노 메이크업
가능하다면, 화장을 하지 않은 깨끗한 얼굴로 헬스장에 가세요. “운동하는 동안 모공들이 열리기 때문에, 메이크업으로 모공이 막히는 건 안 좋겠죠.” Mia는 설명한다. 노메이크업으로 헬스장에 가는 게 어렵다면, 논코메도제닉 메이크업을 써보세요.

운동 후!

02재빨리 씻으러
운동 후에는 바로 세안을 해주세요. “운동 후에 있는 노폐물, 땀, 유분기 등을 내 피부에 오랫동안 놔둘 순 없겠죠. 내 피부의 pH레벨에도 영향을 주고 모공도 막으니까요.” Mia는 얘기합니다. 하지만 운동 후에 지나치게 세안을 하기보단,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순한 클렌저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03얼굴을 식혀주세요
(너무 차갑지 않은) 시원한 물을 얼굴에 뿌려주세요. 피부 온도를 식히면서 혈관이 파괴되는 걸 막아주고 온도가 재빨리 정상 수준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04순한 토너를 바르세요
운동 후 세안을 마쳤다면, 순한 토너를 바르는 게 중요해요. “피부에 수분 보충을 위한 준비를 하고, 혹시나 남아있는 노폐물도 제거할 수 있죠”라고 Mia는 말한다.
05함습성 + 밀폐제가 풍부한 보습제를 바르세요
적당한 운동을 하면 피부 내 수분 보유량이 감소합니다. 충분히 물을 마셔 전반적인 수분을 되찾고, 피부에는 보습제를 발라주세요.
“히알루론산이나 글리세린이 함유된 보습제를 바르면 피부에 효과적으로 수분을 공급할 수 있죠.”라고 Mia는 설명합니다. 함습성 원료만 담긴 제품만을 사용하는 건 충분하지 않고, 좋은 보습제는 밀폐 성분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야 내 피부의 수분을 제대로 잠글 수 있다고 전합니다.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밀폐 성분이 함께 담긴 보습제를 써보세요. 셰어버터가 밀폐 성분 중의 한 예시입니다.
06다른 스킨케어는 취침 전까지 잠시 쉬어주세요.
정상적인 피부라 하더라도, 운동을 한 직후에는 피부가 예민해질 수 있어요.
안티에이징이나 여드름에 좋은 활성 성분 등이 담긴 스킨케어는 조금만 기다렸다가 잠들기 전에 케어하는 걸 추천해요.
첨부파일 노라젠_아티클_매끈하게빛나는_썸네일_확정.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